[경영경제 > 자기관리] 100억짜리 기획력

저자 : 새로운제안 | 출판사 : | 출간일 : 2003년 10월 20일 |

확대

ISBN : 5550312018500 | 파일형태 : EPUB

보유현황 :
0권 / 5권
가능여부 :
대출가능
예약자수 :
0명
SNS공유 :

본 상품은 실물 책이 아닌 eBook(전자책)으로 배송이 필요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가능한 단말기 안내
구매 및 대여하신 전자책은 여러가지 단말기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pc
  • iphone
  • ipad
  • GALAXY S
  • GALAXY TAB
대출하기

전자책 소개

책소개

어떻게 하면 기획을 잘 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아이디어 발상법이나 기획서 작성법, 문제 해결력 등 기획 프로세스에 관한 내용보다 '기획마인드'에 초점을 맞춘다. 즉, 어떤 태도와 자세, 지적 노하우를 결합하느냐에 따라 기획력의 크기는 많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최고의 기획자가 가져야 할 마인드와 노하우에 대해 친절하고 상세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책.

저자소개

경희대 신문방송학과룰 졸업하고 광고대행사 (주)애드케이에 입사, AE로 근무하며 발군의 기획력을 인정받아 27세에 차장으로 초고속 승진을 한다. 그 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플래너로서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쌓았으며, 1997년 (주)핀포인트 마케팅이라는 IMC(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을 창립, 현재 이사로 재직중이다. 다종 다양한 기획프로젝트를 현장에서 진행하고 진두지휘해온 기획실무 경력자이다. 한편, 국내 최초의 쿠폰잡지인 '월간 쿠폰클럽'을 직접 발행하는 등 국내에 쿠폰마케팅과 B to B 제휴 마케팅을 본격 도입하여 기업들에게는 혁신적 마케팅 전략툴을 제시해 주었을 뿐 아니라, '쿠폰 산업' 및 '제휴마케팅 산업'이라는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기도 했다. 최근 '하스 플래닝 연구원'을 설립, 실무적 경험과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다양한 플래닝 연구와 컨설팅, 그리고 집필·강연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목차

Prologue 1편 기획이란 무엇인가   황무지에 바둑판 그리기  기획자는 갈고리?  테러도 기획이다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오는가  좋은 기획, 나쁜 기획  기획 잘하는 방법  기획자의 5가지 유형  100억짜리 기획력     2편 100억짜리 기획력 만들기   1장 기획 마인드    법칙 1_ 기획서 콤플렉스에서 벗어나라   법칙 2_ 즐겁지 않은 기획은 당장 그만둬라   법칙 3_ 하루종일 24시간 내내 기획하라   법칙 4_ 쪼갤 수 없을 때까지 쪼개라   법칙 5_ 의미를 부여하라   법칙 6_ 링크! 링크!   법칙 7_ 지금 바로 이 순간에 승부를 걸어라   법칙 8_ 주위에 널려 있는 기획재료를 잡아라   법칙 9_ 책을 사는 데 십일조를 바쳐라   법칙 10_ 도대체 왜 그런지 파고 들어라   법칙 11_ 당신만의 교수진을 만들어라   법칙 12_ 모든 이에게, 무엇이든 배워라   법칙 13_ 겸손의 미덕을 배워라   법칙 14_ 신제품에서 열쇠를 찾아라   법칙 15_ 남들이 보는 나를 파악하라   법칙 16_ 기타를 치고 싶다면, 코드를 외워라     2장 기획 노하우    법칙 17_ 지식탱크와 감각탱크, 둘 다 채워라   법칙 18_ 외모점수를 무시하지 마라   법칙 19_ 기억력을 믿지 말고, 메모하라!   법칙 20_ 영어가 아니라 국어에 목숨걸어라   법칙 21_ 지금 유행하는 모든 것을 공부하라   법칙 22_ 노하우는 빨리 후배에게 전수하라   법칙 23_ 케이스 스터디에 강해져라   법칙 24_ 백조가 되어라   법칙 25_ 성공하는 미팅, 실패하는 미팅   법칙 26_ 기획 무한책임주의   법칙 27_ 자본주의 이진법   법칙 28_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라   법칙 29_ 세상을 크게 조망하라   법칙 30_ 미래의 키워드를 찾아라   법칙 31_ 정신을 쉬게 하라   법칙 32_ 저확률 고충격의 법칙으로 차별화하라   법칙 33_ 경쟁적 차별적 우위요소를 부여하라   법칙 34_ 기획은 도 닦는 직업이다   법칙 35_ 자신이 브랜드가 되어라   법칙 36_ Planner = Leader   법칙 37_ 하드 플래너 vs. 소프트 플래너   법칙 38_ 커뮤니케이션 레벨을 높여라   법칙 39_ 프로의 아이디어, 아마추어의 아이디어   법칙 40_ 소비자를 과대평가하지 마라. 과소평가도 안 된다   법칙 41_ F.G.I로 소비자의 감성을 읽어라   법칙 42_ 108번뇌 108변수   법칙 43_ 단순화   법칙 44_ 차별화   법칙 45_ 기획력을 확장시켜라   법칙 46_ 통찰력을 길러라  Epilo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