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 자기관리] 회사생활 10년을 좌우하는 3% 습관

저자 : 김성용,허재근 | 출판사 : 21세기북스 | 출간일 : 2008년 09월 18일 | 페이지 : 262p

확대

ISBN : 9788950915353 | 파일형태 : EPUB

보유현황 :
0권 / 2권
가능여부 :
대출가능
예약자수 :
0명
SNS공유 :

본 상품은 실물 책이 아닌 eBook(전자책)으로 배송이 필요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가능한 단말기 안내
구매 및 대여하신 전자책은 여러가지 단말기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pc
  • iphone
  • ipad
  • GALAXY S
  • GALAXY TAB
대출하기

전자책 소개

책소개

탁월한 능력보다 작은 습관 하나가 일류와 삼류를 가른다! 한 직장에서 10년 이상 일하며 성공한 비즈니스맨들은 무엇이 다를까? 낙타가 바늘구멍을 통과하는 확률보다 낮다는 취업문을 뚫고도 한 직장에서 10년 이상 장수한 직장인들은 손에 꼽는다. 입사해 2년 정도 일하다보면 직장생활에 회의가 생기고 슬슬 이직사이트를 헤매기 시작한다. 그래서 기업은 인재를 채용할 때 능력보다는 얼마나 오래 일할 사람인지를 먼저 본다. 저자는 한 직장에서 10년 이상 일하며 승승장구하는 3%의 사람들은 동료들보다 무엇이 더 뛰어났는지를 조사했다. 조사 결과 성공한 비즈니스맨들은 직장생활 성공 비결을 습관으로 꼽았다. 탁월한 능력보다는 작은 습관 하나가 비즈니스의 성패를 가른다는 것이다. 이들은 습관에 대한 인식 자체가 달랐다. 그리고 이 습관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을 시간관리로 언급했다. 다른 사람의 입장이나 기분을 먼저 헤아리는 기능, 작은 것을 챙기면서 큰 것을 이루는 기능, 외부자극에 휩쓸리지 않고 목적에만 집중할 수 있는 기능, 결과를 예측하고 미래를 계획하는 기능 등은 모두 이 실용지능이 발달한 사람들의 능력이었다. 그리고 이들은 평소 자신이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를 잘 알고 있었고 습관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었다. 『3% 습관』은 이제 갓 입사한 신입사원부터 팀장급 리더까지 알아야 하는 비즈니스 성공법칙 78가지를 정리했다. 비즈니스 마인드를 쌓는 법부터 3년차 이상 중견사원들이 익혀야 할 업무기술, 그리고 팀장급 리더가 함양해야 하는 리더십까지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것만 담았다. 

저자소개

저 : 김성용  IT 시스템 설계 방법과 이론들이 비즈니스 소양과 직무능력에 접목되면 성과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기업과 개인이 가장 관리하고 싶어 하는 자원인 시간과 지식 분야에 초점을 맞추어 독특한 이론체계를 정립해 나가고 있다. 그 결과물로 시간관리 플래너(Time Master), 시간관리 온라인 교육(삼성SDS e-campus, 경기여성능력개발센터)들을 개발하였고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한 전략컨설팅, 강의,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시간관리 전문기업 DreamCT 대표이며 한국 생산성본부 시간경영, 피닉스 리더십 코스 강사, ENK교육컨설팅 교수설계위원이다. 저서로 『행복한 부자의 시간의 기술』이 있다.  저 : 허재근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인 Reliance Globalcom 한국법인에서 Sales Manager로 있으며, 시간관리 전문 기업 DreamCT의 Marketing Director를 맡고 있다. 다년간 IT 분야에서 쌓은 세일즈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 기업에 세일즈와 마케팅 코치를 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어떤 것 1장 회사가 당신에게 요구하는 3% 당신이 생각하는 가치와 회사가 원하는 가치 사규에 보이지 않는 또 다른 룰 회사는 상사의 눈으로 직원을 감시한다 당신은 이미 한 배를 탔다 회사에서 강조하는 시간관리능력 2장 신입사원, 3%만 갖추어도 기본은 한다 회사는 모든 시간을 돈으로 환산한다 출근시간, 당신의 성실성을 평가하는 절대 기준 퇴근 허용 시간을 제대로 감지하라 상사의 기대 수준을 빨리 파악할 줄 아는 센스 보고는 시간낭비가 아니다 상사의 사소한 지시를 놓치지 마라 시각형 상사와 청각형 상사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미루지 말고 신속하게 보고하라 상사의 우선순위를 파악하라 두 말이 필요 없는 고객과의 약속시간 고객이 정보를 요청할 때는 처리 시간부터 알려준다 고객 앞에서는 임시 기록 도구를 쓰지 말자 어떤 경우라도 고객의 불만에 반박하지 마라 목적이 아닌 수단에 몰두하는 함정에 빠지지 마라 간편한 이메일, 너무 믿지는 말자 사소한 일이라도 책임은 확실하게 회사는 언제나 당신이 무엇을 하는지 궁금하다 건강도 자기관리능력이다 휴가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상사의 성공은 곧 나의 성공 상사와 함께하는 시간을 늘려라 퇴근 전에 반드시 책상을 정리하라 3장 승진의 조건, 디테일을 놓지 마라 큰일을 맡길지는 사소한 일로 결정한다  고참사원이라면 업무 전체를 조망하는 능력은 필수 멀티태스킹은 기본 직급이 올라갈수록 일을 효율적으로 분배하고 위임하라 업무를 재조정하는 능력 플래너로 업무 효율을 높여라 상사에게 묻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자신만의 창의적 역량을 믿어라 사적인 일로 바쁜 티를 내지 마라 노하우를 체계화해서 공유하라 인간관계가 평판을 좌우한다 경력이 많을수록 자기계발에 투자하라 스케줄링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라 새 상사의 등장은 변화 신호 상사에게 할 부탁은 따로 있다 상사의 잘못된 관행을 답습하지 마라 4장 팀장, 마지막 3%를 채워라 실무능력보다 중요한 리더십 초고속 승진의 함정 부하직원의 능력을 키우는 것이 곧 리더의 능력 방어적 리더십의 스타일 자유로운 분위기를 만들어 팀워크를 높여라 부하직원이 리더십을 발휘할 기회를 적극 제공하라 근무시간이 성과를 보장하지는 않는다 잦은 야근은 생산성이 떨어지고 있다는 증거 최강 팀은 최고의 팀워크가 만든다 부하직원의 업무 수행 패턴을 파악하라 팀 내 경쟁은 부작용이 더 많다  팀원들이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라 부하직원이 찾아오도록 마음과 시간을 열어둔다 어떤 경우라도 팀장의 권위를 잃지 마라 품질을 중시하는 문화를 만들어라 팀장 혼자서 공을 독차지하지 마라 수평적 네트워크 구조로 외부 변화와 위험에 대처하라 부하직원의 단점을 개선하기보다는 강점을 강화하라 인 재 양성에 대한 리더의 전략 당신의 시간을 할당하는 데도 전략이 필요하다 팀 공헌도는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위임을 하더라도 관리는 확실하게 리더는 직원의 일을 대신하지 않는다 몰라서 시간낭비 하는 일이 없도록 조치하라 집중하기 어려운 환경이 팀의 생산성을 저하시킨다 리더의 시간관리 실패는 팀의 실적 저하로 나타난다 화, 문제를 더 악화시키는 원인 실패의 책임을 부하직원에게 전가하지 마라 프로젝트를 추진할 때는 도전적이고 파급 효과가 큰 것을 고맥락화에 시간을 투자하라 병목을 찾아 해소하라 프로젝트 기획에 따라 직원의 몰입수준을 높일 수 있다 능력 있는 직원에게는 보상과 칭찬을 잊지 마라 팀의 업무 부하를 조절하는 것도 상사의 역할 상사의 긍정적 태도가 팀의 성패를 좌우한다 에필로그 지금까지의 지침이 비굴하게 느껴지는가 부록 1 기업은 왜 시간관리에 주목하는가  부록 2 시간관리 인식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