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 자기관리] 린치핀 - 당신은 꼭 필요한 사람인가?
저자 : 세스 고딘 저/윤영삼 역 | 출판사 : 21세기북스 | 출간일 : 2010년 09월 20일 | 페이지 : 348p
전자책 소개
책소개
공장이 원하는 직원은 기계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사람, 고분고분 말 잘 듣고 보수를 조금 줘도 되고 언제든 쉽게 바꿔 낄 수 있는 톱니바퀴 같은 사람이다. 오직 경쟁력과 효율성만이 기업과 인간의 존재 가치를 결정한다. 세스고딘은 이런 현실에 대해 현대 공장 시스템이 우리를 노예로 만들었다고 주장한다. 그의 주장처럼 우리는 이런 공장 시스템에 자신을 끼워 맞추기 위해 스펙을 쌓고 창조성을 죽이고 천재성을 억압해온 것이 사실이다. 이런 우리는 “이제 당신은 더 이상 쓸모없다”라는 자본의 심판이 내려지면 쉽게 교체당할 수 있다. 이에대해 세스 고딘은 그 해결책으로 `린치핀`을 제시한다. 린치핀이란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꼭 필요한 존재`를 뜻하는 말로 열정과 활력이 넘치며 우선순위를 조율할 줄 알고 불안에 떨지 않고 유용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사람들을 통칭한다.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혼란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린치핀을 이 세상이 원하고 있다.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린치핀이 되어야만 누구나 교체 가능한 현대의 이 세상에서 자신만의 자리를 지키며 그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다. 다른 전략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성공하는 전략의 비밀은 무엇인가? 다른 직원보다 훨씬 생산적인 직원의 비밀은 무엇일까? 혼란스러운 시장 상황에서도 번창하는 조직과 무기력하게 휘청거리다 사라지는 조직의 차이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효율적인 답변을 내려주는 세스고딘의 해답 `린치핀`. 이 책『린치핀』을 통해 독자들은 나 자신을 돌아보고 어느새 꼭 필요한 존재, 린치핀으로 변화하는 힘을 얻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Seth Godin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의 저자이며, 기업가, 변화전문가, 강사로 이름 높다. 컴퓨터 과학과 철학을 공부했으며, 스탠포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마케팅과정 MBA를 취득했다. 그는 요요다인(Yoyodyne)이라는 인터넷 기업을 설립하여, 최초로 온라인상에서의 프로모션과 다이렉트 마케팅방법을 창안하여 AT&T사, 스프린트사, 콜럼비아 레코드사 등 수백개의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을 지도했다. 그 후 인터넷에 맞는 마케팅 전략으로 퍼미션 마케팅을 창안하여 펄치던 중 1998년 요요다인을 야후!와 통합하여 야후!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으로 활약했다. 현재는 「패스트 컴퍼니 매거진(Fast Company Magazine)」의 에디터로 있다. 회의기획자들을 위한 권위지인 「석세스풀 미팅(Successful Meetings)」에 의해 `21명의 차세대 명강사` 중 한 사람으로 뽑혔으며, 세계적인 경제지 「비즈니스 위크」`는 그를 `정보화시대의 최고 기업가`라고 명명한 바 있다. 『퍼미션 마케팅`(1998)』 『아이디어 바이러스』(2000) 등 그가 쓴 4권의 책은 모두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됐다. 그외에도 『이제는 작은 것이 큰 것이다』 등의 저서가 있다.
목차
린치핀 선언 평범한 톱니바퀴에서 특별한 린치핀으로 1장 게임의 룰이 바뀌고 있다 2장 안정은 실패의 다른 이름이다 3장 무엇이 나의 재능을 망치는가? 4장 내 안에 잠든 린치핀을 깨워라 5장 일도 예술이 될 수 있다 6장 두려움을 넘어서는 법 7장 당신은 선물이다! 8장 성공의 지도를 그리는 법 9장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10장 성공은 혼자 오지 않는다 11장 린치핀의 일곱 가지 능력 12장 린치핀을 선택한 사람들을 위한 팁 다시보기 참고문헌